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다시마의 경우 국물을 우려내는데 많이 사용하는데, 다시마에는 어떤 성분이 있고 다시마 달인 물이 건강에 어떻게 좋은가요?
여러가지 탕종류나 음식을 만들때 다시마를 우려내서 많이 사용을 하는데, 음식맛을 더 진하고 깔끔하게 해주기도 하는데 다시마는 어떤 성분이 있고 맛과 건강에 어떻게 좋은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시마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감칠맛을 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다시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직접적으로 섭취할 시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다시마는 국물 요리에 깊은 감칠맛을 더하는 대표적인 식재료로, 특히 글루탐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특유의 시원하고 진한 맛을 냅니다. 이 글루탐산은 우리가 흔히 아는 MSG의 주성분이기도 하며, 다시마를 달인 물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여러모로 이롭습니다. 다시마의 미끈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장 건강을 증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긴산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금속, 노폐물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을 맑게 하고 성인병 예방에 기여합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가 다량 함유되어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필수적이며, 칼슘, 칼륨, 철분 등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 혈압 조절,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후코이단과 같은 항암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및 세포 보호에도 이점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시마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려 낼때는 글루탐산 관련인 MSG가 나오게 된답니다.
이성분이 국물맛을 깊게 만든답니다.
• 안녕하세요.
다시마에는 우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장내 미생물 변화와 대변 활동, 면역에 도움이 됩니다.
또함, 퓨코스테롤이라는 식물성 스테롤 성분은 근육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는 갈조류 인데, 갈조류에 많은 플로로탄닌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