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현재 반도체 주도주는 가진 분들의 영역으로 보는게 맞을듯 보입니다 .추가적인 상승이 있더라도 지금 진입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우며, 단타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한 장기적 투자관점에서는 위험할수 있습니다. 믈론 개인별 손절이 가능하고 기준점이 있다면 관계없지만 모아가는 투자방식으로는 진입시기는 아니라 판단이 됩니다. 물론 다른 우량주들도 비슷한 상황으로 보이고 ,현 시점 진입을 한다면 이전보다 많이 눌려있는 2차전지 기업중심으로 찾아보시는게 저점매수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가의 정확한 바닥은 맞출수가 없으므로 변동성이 큰 이번주 초반을 지나 시장이 안정을 찾는 6월 후반기부터 자금을 3~5회로 쪼개어 사는 분할매수가 안전합니다. 주가 조정으로 인해서 가치 대비 저평가 구간에 진입한 대한민국 대표 기업 삼성전자는 반도체 업황 회복 주기를 고려할 때 장기 관점에서 줍기 좋은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개별 종목이 부담스럽다면 애플, 엔비디아 등 미국 초우량 기업에 통째로 분산 투자하는 미국 S&P500 또는 나스닥100 ETF를 장기 저축하듯이 모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