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금 주식을투자하는게 나을까? 아님 기다리는게 나을까?

오늘보니 주식이 많이 내려갔네요

언제까지 내릴 전망인지 주식은 어느시점에 사는것이 좋을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우량주로 사고싶은데 추천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우선 현재 반도체 주도주는 가진 분들의 영역으로 보는게 맞을듯 보입니다 .추가적인 상승이 있더라도 지금 진입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우며, 단타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한 장기적 투자관점에서는 위험할수 있습니다. 믈론 개인별 손절이 가능하고 기준점이 있다면 관계없지만 모아가는 투자방식으로는 진입시기는 아니라 판단이 됩니다. 물론 다른 우량주들도 비슷한 상황으로 보이고 ,현 시점 진입을 한다면 이전보다 많이 눌려있는 2차전지 기업중심으로 찾아보시는게 저점매수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주식의 경우 경제상황 즉 금리나 환율, 글로벌 정세등 여러 요소등에 따라 그 흐름이 민감하게 움직입니다.

    따라서 우량주의 경우 단기적인 전략보다는 미래 성장을 보고 장기로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오르고 내리는 것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선택을 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좀 더 낫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현재가 고점인지 더갈지 하락할지 바닥일지는 누구도 알 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도체·AI 인프라 관련 우량주(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여전히 핵심이고, 조선·바이오·증권업도 성장 옵션으로 주목할 만합니다. 단기 조정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장기적 관점에서 분산 투자 전략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주가의 정확한 바닥은 맞출수가 없으므로 변동성이 큰 이번주 초반을 지나 시장이 안정을 찾는 6월 후반기부터 자금을 3~5회로 쪼개어 사는 분할매수가 안전합니다. 주가 조정으로 인해서 가치 대비 저평가 구간에 진입한 대한민국 대표 기업 삼성전자는 반도체 업황 회복 주기를 고려할 때 장기 관점에서 줍기 좋은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개별 종목이 부담스럽다면 애플, 엔비디아 등 미국 초우량 기업에 통째로 분산 투자하는 미국 S&P500 또는 나스닥100 ETF를 장기 저축하듯이 모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조심해야 할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주가지수가 2500포인트부터 8500까지 왔습니다. 그러니 섣불리 판단하지 마시고 관망을 추천드립니다.

    언제 주가가 내려갈지 모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