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도 덥고 입맛도 없는데 오늘 저녁에 먹을 음식 추천해주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입맛도 없고 기운도 없네요. 저녁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나, 오히려 이열치열로 기운 날 수 있는 보양식 같은 메뉴가 있을까요? 만들어서 먹기 편한 음식이나 배달시켜 먹기 좋은 저녁 메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입맛과 기력을 잃기 쉬울 때는 든든하게 드실 수 있는 맞춤형 저녁 메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초계국수: 잃어버린 입맛을 단번에 끌어올려줄 시원한 메뉴로는 초계국수를 제안드립니다. 살얼음이 띄워진 동치미 육수에 닭가슴살을 얹어서 먹는 초계국수는 배달로도 좋고, 시판 냉면 육수와 닭가슴살 팩을 활용하면 불을 쓰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괜찮은 선택이랍니다.
2) 누룽지 백숙, 낙지 연포탕: 이열치열로 땀을 내면서 기운을 보충하고 싶으시다면 누룽지 백숙이나 낙지연포탕은 어떠신가요? 특히나 누룽지 백숙은 푹 고아낸 닭고기에 구수한 누룽지가 어우러져서 속을 편안하게 데워주는 보양식이랍니다. 직접 끓이기 번거로우시다면 배달 앱이나 밀키트를 이용해서 손 쉽고 퀄리티 높게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3) 매운 찜닭: 만약에 스트레스까지 풀릴 매콤함이 당기시면 매운 찜닭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을 곁들이는 것도 완벽하겠습니다.
날이 더워서 찬 음식을 찾을 수 있으나, 오늘 저녁에는 취향에 맞춘 시원한 초계국수나 따뜻하고 든든한 백숙으로 기력과 입맛을 되찾아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45.0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지친 입맛을 살려줄 시원한 메뉴로는 닭가슴살이나 오이, 우뭇가사리를 곁들인 냉국수나 묵사발이 조리하기 간편하고 소화도 잘 되어 저녁 식사로 제격입니다.
이열치열로 기운을 북돋우고 싶다면 부드럽게 끓여낸 닭곰ㄱ탕이나 전복을 넣은 미역국 같은 따뜻한 보양식이 부담 없이 기력을 보충하기에 좋습니다.
• 시원한 메뉴(조리/배달 간편): 새콤달콤한 묵사발이나 시원한 오이냉국
• 이열치열 보양식: 푹 끓여 소화가 잘 되는 닭곰탕 또는 전복 미역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