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0.03
머리카락,탈모방지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이 있나요?
나이가 들수록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윤기도 없어지면서 탈모까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거울을 볼수록 속상한 마음이 들게 됩니다. 머리카락, 탈모방지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은 검정콩.견과류 .시금치 .달걀 .토마토 .아스파라거스.치아씨드.연어.물.다시마가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머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하는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검은깨나 검은콩등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계란, 두부, 콩 등이 있으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현미, 통곡물, 녹색 채소,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등이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콩, 호두, 굴, 해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유지 및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 운동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명상, 요가, 음악 감상 등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