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직장인입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귀리파우더 + 프로틴 파우더 섭취
안녕하세요.
제가 저녁에 운동을 하는데 귀리파우더 + 프로틴파우더 두개 조합으로 아침식사를 대체 하려고 하는데,
아침에 단백질 + 탄스화물을 삽취하는게 저녁에 운동/ 근육 키우는데에 도움이 될까요?? 운동강도는 꽤 높혀서 하고 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귀리파우더(탄수화물)와 프로틴파우더(단백질) 조합은 아침에 에너지와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강도가 높다면 아침에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저녁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식사 대용으로 너무 단순하지 않게 비타민과 미네랄도 챙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네 괜찮은 조합이며 방향도 좋아보입니다.
아침에 귀리파우더는 복합탄수화물에 프로틴은 단백질로 이런 조합의 섭취는 하루 오전 에너지 공급과 대사를 올려주고 저녁에 고강도 운동을 하시면 근육 회복 및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합성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특히 아침 단백질 섭취는 근육 분해 억제, 기초대사량 유지, 다음끼니 과식을 방지하고 체지방 감소에도 도음을 줄 수 있습니다. 귀리는 혈당수치가 높지 않아서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에도 유리합니다. 운동 직전에 드신 음식만으로 에너지를 내는 것이 아니거든요. 몸에 저장된 에너지, 글리코겐을 갖다 쓰기때문에 오전에 드셔도 무방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침 식사로 귀리 파우더와
프로틴 파우더를 섭취하는 것은 저녁 고강도 운동과 근육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리 파우더는 복합 탄수화물로,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여 저녁 운동 시 퍼포먼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로틴 파우더는 근육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하여 운동 후 회복과 근육 성장을 촉진합니다. 즉, 아침에 적절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하루 종일 에너지 균형을 맞추고, 저녁 운동 시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며,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방법은 전반적인 운동 효과를 높이고 근육 성장에 기여하는 좋은 영양 전략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