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새 비타민약 같은거 많이먹잖아요?
요새 사람들은 음식보단 비타민약을 많이먹잖아요 근데 그게 음식으로먹는거보다 효과가 더 좋은건가요? 아니면 더좋진않은데 간편해서 많이먹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영양제나 보충제 같은 경우는 음식으로 섭취를 다 못하거나 부족 했을 경우에 추가적으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안 드시고 영양제로만 드시면 소화 기능이나 여러 가지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건강에 좋습니다. 음식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간의 상호작용이 최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음식 속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비타민 외에 다른 영양소 섭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