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푸른고릴라153
푸른고릴라15323.01.29
칼슘이 풍부한 식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칼슘이 풍부한 식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칼슘 섭취를 늘리려고 하는데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될지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기본적으로 멸치, 우유, 요거트, 치즈, 브로콜리, 케일 등이 있습니다.
• 생멸치 100g당에 509mg, 마른멸치100g에는 186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멸치의 칼슘 흡수율은 우유보다 낮지만 풋고추, 피망, 파프리카 등의 철분과 비타민C 함유량이 많은 채소와 함께 먹으면 칼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간식처럼 틈틈이 멸치나 병어포 같은 음식을 먹으면 평소 칼슘 관리가 가능해진다
요거트는 우유가 들어간 유제품이지만 가열과정에서 유당이 분해되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미국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약 200g의 저지방 요거트에는 345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요거트를 꿀이나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들어가는 아몬드 한 줌(약 20개)에는 80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아몬드유는 물에 불린 아몬드를 물과 함께 간 음료로 유당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아몬드유는 200ml당 230mg의 칼슘이 들어있다.
칼슘 부족한 한국인! 뭘 먹으면 충분히 채워질까 < 푸드테라피 < 기사본문 - 캔서앤서(cancer ans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