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사나이에서 벗어날수 있을까요?

과거에 잘못했던일 지나긴일에 자책하는 시간이 많은데 지나간일에 연연해하며 현재를 망치고 늪에빠져 허우적대는것을 바꾸고 싶습니다. 누군가를 만나또 지난일을 끄집어 내면 어떻게 얘기해 주어야 하나요?지나간일이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는 이 상태를 벗어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지난일을 잊고 후회하고 자책하지 않을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더 라구요. 저번에도 한번 이런 고민에 대한 답변을 누군가한테 드렸던 것 같아요! 먼저 후회한다고 해서 되돌릴 수 있는 것은 없어요. 일단 후회를 했다라는 건 과거에 일이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그 후회했던 일을 발판으로 삼아서 다음에는 같은 상황이나 비슷한 상황이 왔을 때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일에 얽매이기 보다는 지금 현재에 충실하는 것이 좋겠죠. 그런 후회와 생각이 자꾸 든다면 밖으로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칭을 5분동안 해주세요. 너무 본인을 엄격하게 대하지 마시고 조금은 관대하고 여유있는 자세로 그 때는 그 때고! 다음부터는 잘 할 수 있을거야! 라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생각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과거의 나보다 현재의 나가 중요하며 과거의 실수를 이제는 하지 않는 지금의 나로 발전시켜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2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