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커피와 일반커피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커피가 많이 광고하던데요.
다이어트커피는 일반커피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실제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커피와 일반커피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분:
다이어트커피: 종종 식이섬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L-카르니틴 등 체중 감소를 돕는 성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일반커피: 커피 원두만 사용되며, 추가 성분이 없습니다.
칼로리:
다이어트커피: 일부는 칼로리를 낮추거나 체중 감소를 돕는 성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커피: 칼로리는 거의 없으나, 추가된 설탕이나 크림이 칼로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효능:
다이어트커피: 다이어트 효과는 제품에 따라 다르며, 식이섬유나 특정 성분이 배변 개선이나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커피: 카페인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약간 촉진될 수 있지만, 다이어트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결론: 다이어트커피는 특정 성분이 추가되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다이어트 효과는 개별 성분의 효과와 개인의 식습관, 운동 등 다른 요소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