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리만의자유로운
과일배는 껍질째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배는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집도 껍질을 과도로 벗겨서 먹구요.
근데 껍질째 먹어도 되는지, 혹시 씻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영양소는 껍질에 더 많다는 얘기도 있는데 사실인지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배는 껍질째 먹는게 영양적으로 훨씬 좋습니다. 껍질에 과육보다 항산화 물질(퀘르세틴 등)과 루테올린(기관지 건강) 같은 기능성 성분이 4배 이상 많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며,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거나, 식초나 베이킹소다 물에 담갔다가 헹궈 잔류 농약과 불순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특히 꼭지 주변을 꼼꼼하게 세척하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영양이 더 많아 껍질째 먹어도 좋습니다.
다만 농약 잔류 가능성이 있으니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필요하면 과일 전용 세척제를 사용해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이 질길 수 있으니 입맛에 따라 껍질을 벗기거나 잘게 썰어 먹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배의 껍질에는 다양한 생리활성물질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의 생리활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 과육에 비해서 더 건강한 물질 많이 들어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배의 껍질을 먹어도 안전합니다. 해롭지 않습니다.
다만, 공기중에 노출되기 때문에 먹기 전에 농약 등을 충분히 제거해야합니다.
또한, 배에서 물러진 부분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합니다.
배의 껍질을 먹는다면 가급적 깨끗한 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