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시 식사와 식사 사이의 간격은 보통 4~6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간격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다음 식사 때 과식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간헐적 단식을 하신다면 12~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하시는 것이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서 체지방 분해에 좋습니다.
그렇다면 하루 총 칼로리와 식사간 공복 시간중에 무엇이 더 중요할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체중 감량의 기준중에 하나인 하루 총 칼로리입니다. 아무리 공복 시간을 길게 가져가도 활동량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시면 살이 빠지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공복 시간은 가짜 배고픔을 줄이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서 칼로리 섭취를 더 쉽게 제한하도록 도와주는 좋은 습관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총칼로리를 기초대사량+200~300kcal 이상 먹되, TDEE(하루 총 필요 에너지)보다는 적게 잡아주시어, 질문자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4~6시간 의 식사 간격, 공복 시간을 보조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