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와 식사시간의 간격은 얼마나 둬야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식사와 식사간격이 얼마나 두고 다음식사를 해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을까요…?
하루에 총 칼로리가 중요할까요…? 아니면 식사간 공복시간이 더 중요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측면에서 식사 간격은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막고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기 위해 4~6시간 정도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총 칼로리 섭취량도 중요하지만, 공복 시간 동안 인슐린 수치가 낮아져야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연소되기 때문에 식사 간격과 공복 유지 시간은 다이어트 성패의 핵심입니다. 야식을 피하고 저녁 식사 후 다음날 아침까지 12시간 이상의 공복은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 방식은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데 매우 효 과적입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칼로리를 낮추기보다는 규칙적인 간격을 지키며 인슐린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전략이 나잇살을 빼는 데 훨씬 유리합니다.
• 식사 간격: 혈당 안정과 인슐린 조절을 위해 4~6시간으ㅣ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
• 공복의 중요성: 총 칼로리도 고려해야 하나,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공복 시간 확보가 체지방 연소의 핵심
채택 보상으로 16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시 식사와 식사 사이의 간격은 보통 4~6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간격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다음 식사 때 과식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간헐적 단식을 하신다면 12~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하시는 것이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서 체지방 분해에 좋습니다.
그렇다면 하루 총 칼로리와 식사간 공복 시간중에 무엇이 더 중요할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체중 감량의 기준중에 하나인 하루 총 칼로리입니다. 아무리 공복 시간을 길게 가져가도 활동량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시면 살이 빠지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공복 시간은 가짜 배고픔을 줄이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서 칼로리 섭취를 더 쉽게 제한하도록 도와주는 좋은 습관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총칼로리를 기초대사량+200~300kcal 이상 먹되, TDEE(하루 총 필요 에너지)보다는 적게 잡아주시어, 질문자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4~6시간 의 식사 간격, 공복 시간을 보조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