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흰검은꼬리63
모든 병은 음식으로 조절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몸안에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염증이 없으면 건강한 삶을 살지 않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건강한 식단은 염증을 줄이고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물, 염증을 줄이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소플라본이 있는 콩류, 지방이 적은 단백질이 있는 생선, 닭고기, 콩류 등이 효과적입니다.
염증이 없는 삶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심장병, 암, 당뇨병, 염증성 장 질환 등과 같은 질병의 원인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을 병행하는 것이 염증을 줄이기 위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양파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인 오메가3 가 많이 들어있는 연어 고등어 삼치 각종 베리류 생강 강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