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샤브에 넣으면 맛있는 재료 뭐가 있을까요

샤브샤브는 고기와 야채와 국물과 국수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참 좋은 음식 같습니다. 저는 얇게 썬 고기, 숙주나물, 청경채, 버섯, 단호박 정도를 넣는데 또 뭘 넣으면 맛있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샤브샤브를 먹을 때 맛있게 먹었었던 재료로 추천드리곘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셨던 재료를 제외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배기 배추, 대파, 미나리, 어묵, 수제비, 칼국수면 추천드립니다.

  • 저는 주로 소고기, 양배추, 팽이버섯을 좋아해서 이 세 가지 재료를 넣어먹는데 샤브샤브는 뭘 넣어 먹어도 맛있으니까 새로운 재료를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 샤브샤브 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여기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그리고 간 고기 완자, 새우 완자,

    각종 채소, 각종 중국 당면류, 그리고 어묵과 새우 등도

    샤브샤브에 넣게 되면 잘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샤브샤브 재료 추천

    🥩 육수

    다시마 + 가쓰오부시 (기본 일식)

    사골 육수 (진한 맛)

    채수 (무·대파·표고 우린 것)

    🥩 고기

    소고기 (등심·채끝) — 얇게 슬라이스

    돼지고기 (목살·삼겹) — 가성비 좋음

    양고기 — 풍미 강한 편

    🥬 채소

    배추, 청경채

    대파, 쪽파

    숙주, 미나리

    버섯류 (팽이·표고·새송이·느타리)

    무 (얇게 슬라이스)

    두부

    🍜 사리

    당면 (필수)

    우동면

    라면사리

    🫙 소스

    폰즈 소스 — 간장+유자 베이스, 깔끔

    참깨 소스 — 고소하고 진함

    무즙 + 쪽파 곁들이면 더 맛있음

    💡 팁

    고기는 냉동 슬라이스 제품 사면 편리하고, 채소는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살짝 데치듯 먹는 게 포인트!

  • 버섯을 여러가지버섯으로 넣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 한 4-5가지 종류로! 그리고 유부주머니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국수는 쌀국수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추천해요

  • 샤브샤브 다 먹고 나서 국물 좀 덜어낸 다음에 밥이랑 계란이랑 김가루랑해서 죽 만들어먹어도 진짜진짜 맛있어요!! 재료로는 해삼물 좋아하시면 새우나 쭈꾸미도 맛있어요

  • 질문의 답변을 드리자면 소세지나 어묵 떡볶이 칼국수 같은거 넣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아니면 교자 만두같은거 넣어드셔도 좋구요 샤브샤브에는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