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살짝얌전한까치
샤브샤브는 고기와 야채와 국물과 국수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참 좋은 음식 같습니다. 저는 얇게 썬 고기, 숙주나물, 청경채, 버섯, 단호박 정도를 넣는데 또 뭘 넣으면 맛있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제가 샤브샤브를 먹을 때 맛있게 먹었었던 재료로 추천드리곘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셨던 재료를 제외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배기 배추, 대파, 미나리, 어묵, 수제비, 칼국수면 추천드립니다.
응원하기
대단히호의적인수제버거
저는 주로 소고기, 양배추, 팽이버섯을 좋아해서 이 세 가지 재료를 넣어먹는데 샤브샤브는 뭘 넣어 먹어도 맛있으니까 새로운 재료를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보미야보미야
샤브샤브 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여기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그리고 간 고기 완자, 새우 완자,
각종 채소, 각종 중국 당면류, 그리고 어묵과 새우 등도
샤브샤브에 넣게 되면 잘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눈부신튤립
샤브샤브 재료 추천
🥩 육수
다시마 + 가쓰오부시 (기본 일식)
사골 육수 (진한 맛)
채수 (무·대파·표고 우린 것)
🥩 고기
소고기 (등심·채끝) — 얇게 슬라이스
돼지고기 (목살·삼겹) — 가성비 좋음
양고기 — 풍미 강한 편
🥬 채소
배추, 청경채
대파, 쪽파
숙주, 미나리
버섯류 (팽이·표고·새송이·느타리)
무 (얇게 슬라이스)
두부
🍜 사리
당면 (필수)
우동면
라면사리
🫙 소스
폰즈 소스 — 간장+유자 베이스, 깔끔
참깨 소스 — 고소하고 진함
무즙 + 쪽파 곁들이면 더 맛있음
💡 팁
고기는 냉동 슬라이스 제품 사면 편리하고, 채소는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살짝 데치듯 먹는 게 포인트!
열심히하는사람
버섯을 여러가지버섯으로 넣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 한 4-5가지 종류로! 그리고 유부주머니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국수는 쌀국수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추천해요
강렬한초밥
샤브샤브 다 먹고 나서 국물 좀 덜어낸 다음에 밥이랑 계란이랑 김가루랑해서 죽 만들어먹어도 진짜진짜 맛있어요!! 재료로는 해삼물 좋아하시면 새우나 쭈꾸미도 맛있어요
검소한왈라비269
질문의 답변을 드리자면 소세지나 어묵 떡볶이 칼국수 같은거 넣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아니면 교자 만두같은거 넣어드셔도 좋구요 샤브샤브에는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