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라면도 너무 자주 먹으면 건강에 해로울까요?
안녕하세요^^ 레몬중독자입니다.
저녁때면 출출해서 라면을 자주 먹게 되는데요^^;;
라면도 자주 막으면 건강에 헤로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도 적당량 하루에 한끼 정도는 괜찮아요
생각보다 영양성분적으로 부족함이 없는데요
단백질의 양이 부족해서 계란 정도 추가해서 드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영양소가 균형적이지않으며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이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않습니다
• 라면은 간편하고 맛있는 음식이지만,
자주 섭취할 경우애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면은 나트륨이 높아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칼로리가 높아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끔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는 라면 대신 채소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자주 먹거나 매일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라면 특히, 스프에는 고함량의 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보통 나트륨 1개를 다 먹으면 1일 나트륨 섭취량의 거의 75%를 섭취하는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고함량의 나트륨을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더 직접적으로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면을 먹을 때는 국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