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향고래249
밥을 먹고 과일을 먹는게 안 좋은건가요?
밥을 먹고 과일을 먹는게 안 좋은건가요. 저희집은 식사를하고 디저트로 과일을 먹는편이거든요. 사과, 포도, 배, 토마토같은 과일을 먹는데요. 유튜브에서 식후에 과일을 먹는게 안 좋다는 영상을 봐서요. 식후에 과일을 먹는게 안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고나서 디저트로 과일을 먹으면 혈당을 더욱 올릴 수 있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 식사 후 과일을 먹는 것이 반드시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의 소화 능력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일은 소화가 빠른 음식으로, 식사 후에 먹으면 소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과일에 포함된 당분이 식사 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사 후 과일을 섭취해도 큰 문제 없이 소화할 수 있으며, 비타민과 섬유질을 추가로 섭취하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