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칼로리가 어떻게 되나요?
보통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여러가지 과일도 많이 먹는데요.
그중에서도 아보카도 역시도 많이 섭취를 하는데 칼로리가 어느정도나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는 100g당 약 160kcal로 과일 중에서는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E 등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건강한 지방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반개 정도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영양 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