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임신 준비기부터 엽산을 먹는 가장 큰 이유가 말씀하신대로 태아의 선천성 기형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아기의 뇌와 척추가 발달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신경관 결손이라는 심각한 기형을 막아주게 됩니다.
이유 1 ) 특히나 임신을 준비할 때부터 미리 먹어야 하는 이유가 태아의 신경관이 수정 후 4주 이내에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여성이 임신 사실을 알아차리기도 전에 이미 아기의 신경관 형성이 끝나기 때문에, 임신 확인 후 먹으면 늦을 수 있어서 최소 3개월 전부터 몸속에 충분한 엽상을 채워두는 것입니다.
이유 2 ) 물론 기형 예방 외의 이유도 중요하겠습니다. 엽산은 세포 분열과 DNA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라 태아의 폭발적인 성장을 돕고 조산이나 유산의 위험을 낮춰주게 됩니다.
그리고 산모의 적혈구 생성을 도와서 임신중 발생하기 쉬운 빈혈까지 예방해 주니, 엄마와 아기의 건강한 출발을 위해서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가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