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씨가많은 과일을먹으면 설사가나오나요 ??
이상하게 예전부터 뭔가 메론이나 참외 등등 씨가많은 과일들을먹으면 설사가 잘나오던데 원래 그런건가요?? 아니면 체질이문제일까요 ?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씨가 많은 과일을 섭취했을 때, 설사가 발생하는 이유는 주로 과일에 포함된 섬유질과 당분의 과다 섭취, 알레르기나 과민반응, 또는 소화불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은 장을 자극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당과 같은 당분이 많은 경우에는 소화가 어려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과일에 대한 알레르기나 과민반응이 있을 때에도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하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씨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소화를 어렵게 하여 설사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씨가 많은 과일은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에 영향을 주 수 잇어요
개인의 체질에 따라 이런 과일이 설사를 유발 할 수 도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씨가 많은 과일을 먹으면 설사가 나는 이유는 섬유질이 많아 소화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며 또한, 씨가 소화되지 않고 장을 자극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소화 문제가 더 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