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법률
솔직한호아친124
쌍방으로 벌금이 나왔는데 한쪽만 인정을 못해서 정싣재판을 청구하였는데
한쪽이 벌금을 납부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훈 변호사
변호사김성훈법률사무소
∙
한쪽만 정식재판청구를 했다면 그 사람만 재판으로 넘어가게 되어 다툼이 유지된다고 할 것이고, 다른 일방은 벌금형이 확정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남천우 변호사
법무법인 쉴드
쌍방폭행 사건에서 한 쪽이 정식재판을 청구했지만 다른 한 쪽이 벌금을 납부하면, 벌금을 낸 쪽은 약식명령이 확정되어 처벌이 종결됩니다. 정식재판을 청구한 쪽은 단독으로 재판을 받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처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용준 변호사
법무법인 재유
정식재판청구를 한 사람만 재판에 갑니다. 재판에 가서 변론하는 내용을 기준으로 더 유리한 판결을 받을수도 더 불리한 판결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