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도연맹
건강을 따져 봤을 때 밥과 김치만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햄버거만 먹는 것이 좋을까요 특히 햄버거에는 햄과 토마토 야채들이 많이 들어 있잖아요 구성을 보면 햄버거가 더 좋아 보이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참고로 비만 내장 지방이 많은 사람입니다 저는: 만약에 둘 중에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어떤 것이 좋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과 김치가 더 낫습니다.
햄버거에는 가공육,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단순당이 많아서 내장지방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높습니다.
아무리 야채가 들어잇기는 하지만 그 양이 극히 적어서 충분한 양은 압니다.
그렇다고 밥과 김치가 또 무조건 적으로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불충분한 영양소와 함께 김치의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정도 균형있게 먹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반찬 또는 다른 영양소를 공급할 만한 것을 갖추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만, 내장지방이 많다면 밥, 김치가 나아요
햄버거는 지방과 당이 많아 꾸준이 먹으면 해당 기준에서는 좋진않아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오로지 하루에 하나만 선택하게 된다면 밥 김치보다는 햄버거가 더 낫습니다. 햄버거는 포화지방, 정제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이 높을지라도 양 조절을 하면 내장지방 관리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밥 + 김치 조합은 단백질, 지방 함량이 적으므로 하루에 영양적으로 불균형합니다. 즉, 햄버거를 드신다면 안에 소스를 반으로 줄이고 탄산음료와 감자튀김 같은 사이드 메뉴는 제외하고 햄버거는 2/3~1/2개정도 2~3끼를 드시고 유산소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시게 된다면 오히려 내장지방은 감량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만 및 내장지방이 많은 분이 두 가지 식단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밥과 김치만 먹는 것보다 햄버거만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건강에 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햄버거는 햄, 패티 등 가공육과 정제된 탄수화물인 빵, 그리고 소스에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반면, 밥과 김치는 탄수화물과 발효 식품인 김치를 통하여 일부 채소 섭취가 가능하며, 햄버거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불필요한 지방과 나트륨 섭취가 적습니다. 햄버거에 포함된 토마토나 채소는 소량이며, 가공육의 단점과 높은 열량을 상쇄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비만 및 내장지방 개선을 위해서는 밥과 김치만 먹는 것이 햄버거만 먹는 것보다 건강에 덜 해로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비만이라면 햄버거 보다 밥과 김치가 건강에 더 나은 선택입니다. 탄수화물 중심이지만 김치에는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여기에 단백질과 채소를 추가하면 훨씬 더 이상적인 식사이고 햄버거보다 포만감이 크고 혈당변동이 완만합니다. 햄버거는 정제탄수화물, 포화지방,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당과 지방이 많고 칼로리는 높은데 포만감은 짧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과 김치만 먹는다면 단백질, 식이섬유가 부족하기때문에 권장드리지 않으며
햄버거의 경우 포화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어느 한가지가 더욱 좋다라고 말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