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된 단백질 섭취인가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달걀을 많이 먹으면 단백질 보충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누구는 노른자를 먹고 누구는 노른자를 제거하고.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된 단백질 섭취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주 성분이 지방이기때문에 단백질 위주의 섭츼를 원하신다면 흰자위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보통 계란 노른자라고 하면 흔히 콜레스테롤에 의한 고민을 이야기 합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높은 농도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된 반면 흰자에는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계란 1개 정도 노른자와 같이 먹는 것은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염려가 있으시다면 흰자만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도록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 달걀은 좋은 선택이며, 달걀 흰자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 조절에 유리합니다. 반면, 노른자에는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으며,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개인의 칼로리 목표와 영양 요구에 따라 흰자와 노른자를 적절하게 조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1~2개의 달걀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