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단백질바는 혈당스파이크가 안생기나요?
11시30-7시30 루틴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고있는데 아침 11시30 쯤되면 배가많이고파서 간식에 손이가게되는데요
그때 혈당을 높이는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혘실적으로 회사에서 주워먹게되는게 과자류다보니 최대한 피하려고 프로틴 바를 먹고 있습니다
프로틴바는 혈당스파이크를 그나마 방지해줄 수 있는 음식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바는 일반적으로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단백질 바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식이섬유가 포함된 경우 혈당 조절에 추가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 바의 종류와 성분에 따라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으니, 당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