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ravend
술은 어느 정도를 마셔야 가장 건강하게 마시는 걸까요?
술을 마신다고 무조건 건강을 해치게 되는건 아니라고 알고 있거든요 적당한 음주는
혈액순환에 도움도 주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고있는데요
딱 어느정도 양을 마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고 건강하게
술을 마시는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양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적정 음주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정 음주량
• 남성: 하루 2잔 이하
• 여성: 하루 1잔 이하
한 잔의 기준
• 맥주: 약 350ml (일반적인 캔 한 개)
• 와인: 약 150ml (한 잔)
• 증류주: 약 45ml (샷 한 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측면
• 심혈관 건강: 적당한 음주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사회적 유대감: 음주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개인의 건강 상태, 약물 복용 여부, 알코올 내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 과도한 음주는 간, 심장,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에 해로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국, 건강한 음주는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