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23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해 잘 아는 지인이 하루 단백질 양만 잘 맞춰서 먹으면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23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적당량 섭취하게되면 근손실을예방할 수 있으며 적절한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해서 단백질만 다 맞춘다고 해서 되는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이 우선이 되어야 하지만 절대적인것은 아닙니다.
탄수화물과 비슷한 비율로 가시는것이 좋고
운동역시도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을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체내에서 소화 및 흡수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여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여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2~1.5g이 적당하며, 육류, 생선, 계란, 두부, 콩, 견과류 등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신장이나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칼로리를 제어하지 않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