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이는지 궁금합니다.
2022. 12. 31. 21:20
일반적인 곤약 이 음식은 정말 다이어트 할 때도 사람들이 밥 대신 먹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긍정적인 음식 같은데 곤약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그레이트푸드
곤약에는 단백질이나 지방, 비타민 같은 특별한 영양소는 없지만 '글루코 만난(Gluco Mannan)' 이라고 하는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고 칼슘, 나트륨, 칼륨, 인 등의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출처 곤약, 맛없다고 무시하지 마라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chosun.com)
2022. 12. 31. 22:4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곤약 80g기준 칼로리는 6.4 칼로리 탄수화물은 1.47g단백질은 0.06g당류1.28g 함유 되어 있어요
곤약의 효능은 변비 예방 글로코만난은 장운동을 활발하게하여서 변비에 효과적인 역할을 해요
2022. 12. 31. 22:0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