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줄나비274
‘톳’에는 어떠힌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죠!?
톳이란 해조류를 초장에 찍어먹곤 하는데요. 특이한 식감이 식욕을 올려주곤 하는데, 어떠한 영양적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톳에는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fucoidan과 fucosterol이라는 성분도 같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톳은 면역에 좋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근육증강 효과도 매우 뛰어 납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와 항 당뇨 효과가 매우 우수합니다.
톳을 초장에 먹는 것도 맛있지만, 밥이랑 같이 비빔밥해먹어도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톳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혈액 생성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 방지에 기여하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여 포만감을 주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 외에도, 비타민A, C, E 같은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좋으며, 톳은 건강한 식단에 포함시키기 좋은 영양가 높은 식품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톳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열량이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톳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소화 건강을 도움이 되요
항산화 효과도 있어 노화방지도 해줘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