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세심한황조롱이89
세심한황조롱이8923.11.05
탄수화물은 몸에 안좋은 영양소 인가요?
안녕하세요
주변의 지인을 보니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짜서 먹던데요.
문득 궁금한데 이 탄수화물이라는 것은 몸에 안좋은 영양소 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그래서 안드시면 몸에 문제가 생길수있기 때문에 드셔야 합니다.
나쁜 영양소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활동량이 적으신 분들은 잉여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볼 수 있지만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에너지를 내는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적당량 섭취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피로감, 두통,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몸에 안 좋은 영양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은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줄이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크게 단순 탄수화물과 복합 탄수화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반면, 복합 탄수화물은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짜는 경우에는 복합 탄수화물을 중심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