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2.05
바나나 하루에 어느 정도 먹는게 좋은가요?
바나나가 변비를 예방한다는 말을 듣고 바나나를 하루에 서너 개씩 먹고 있는데 이정도 먹어도 괜찮은지 아니면 하루에 적당한 바나나 양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바나나의 하루 권장량은 개인의 신체와 특성상 다를 수 있지만. 보통은 하루에 1~2개를 드시길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사대용이아닌 끼니사이에 드신다면 당분을 과도하게섭취할수있으니 하루에 한두개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하루 1~5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많이 드시면 살이 찔수도 있고 두통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1~2개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바나나는 당분이 풍부하므로 과도한 섭취는 혈당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소화에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바나나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리고, 대변의 부피를 늘려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2개입니다. 바나나 1개(100g)에는 식이섬유가 약 2.6g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바나나 2개를 섭취하면 식이섬유를 약 5.2g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인의 하루 식이섬유 권장 섭취량(25~35g)의 약 20~28%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서너 개씩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은 과다섭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다하게 바나나를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