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직박구리275
오리훈제 가공식품? 지방함유량,콜레스테롤
고질혈증,당뇨있어요
영양 정보에 보면 지방 함유랑 콜레스테롤이,지방 높게 나와 있는데 오리고기는 어떤 사람들은 몸매 좋은 기름이니까 먹어도 상관없대요 진짠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고 당뇨가 있으시면 지방이 높은것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리 같은 경우는 불포화지방산이라 괜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방이다 보니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리고기는 높은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으로 알려져 있어 고지혈증이나 당뇨 환자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닭이나 소고기에 비해 오리고기의 지방 함량은 높고, 특히 포화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섭취량을 100g 이하로 제한하고, 기름기를 제거하여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많지만 함량이 낮아 주의가 필요하며, 고지혈증이나 당뇨 환자는 섭취 전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의 기름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지만 과량섭취시 오히려 좋지않을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