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가끔발전하는해물탕
나이가 들수록 고집이 쎄지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생겨 글써봅니다
나이가 들수록 고집이 쎄지고 남의 말은 잘 안듣게 되는 것 같은데 왜 그런건가요? 호르몬과 연관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크고 주관이 있는 내용 같은데요
고집이 쌔지는 분도 있지만 더 유해 지는 분들도 많답니다.
고집이 쌔진다는 것은 자존심이 강해지고 아는게 많아진것이기도 하니깐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나이 들수록 고집이 세지는 이유는 경험이 쌓여 자기 확신이 강해지며 뇌기능 변화로 융통성, 새로운 정보 수용력이 감소하며 익숙한 방식을 고수하여 불안 회피하고 안정감을 확보하는 심리와 호르몬 영향으로 도파민 감소로 호기심,변화 수용성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