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댄스

라스트댄스

채택률 높음

목욕탕가서 주기적으로 때를 미는 분들 계신가요?

어릴때는 때를 밀러 목욕탕에 자주갔는데 성인되고는 거의 안가고 있습니다.

제가 귀찮아져서 더러위진건지..

다들 얼마나 자주 때를 밀고 계신가요?

1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 한달에 한번정도는 목욕탕에 가서 몸을 뜨거운물에 불리고 때를 밉니다.

    그래야 개운한 느낌이 들어요.

    가끔 몸이 안좋으면 돈을주고 세신사분에게 몸을 맡기기도 합니다.

    채택된 답변
  • 목욕탕 간지 꽤오래 된거같네요.. 예전에 목욕탕에 가서 때를 밀었는데 피부가 뒤집어진거에요..피부과에 갔더니 바로 때밀었냐고 하시더라구요..접촉성피부염이라고..때를 심하게 밀면 안된다고요..그때부터 집에서 샤워만하는데.. 급 목욕탕 가고 싶네요~~

  • 저는 결혼 전에는 두 달에 한 번 밀었는데, 세신으로요.

    결혼하니 아깝기도 하고.. 셀프로 하다 어쩌다 진짜 넉달에 한 번?.. 땀나는 여름엔 더 때가 잘 나오는 거 같아요. 한 번 밀기 시작하면 계속 나온다는데 맞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밀면 시원함이 느껴지는 건 있어요

  • 집에서 때필링 밀어주면 좋은거같아요

    때가 잘밀리구요 각질이 몸에있을수록

    냄새나고 팔꿈치.무릎.목 뒤에등

    때가 올라오드라구요

    전 일주일 두번 때 관리하고있어요

  • 전엔일주일에한번이상가고그랬는데그렇게하는게건성피부에는더안좋다고해서지금은안하고있어요

    까끌거리는샤워타올사용하면굳이때안밀어도되더라구요

  • 코로나 시작되고 거의 가본적이 없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가끔씩 갔는데 5인이상 모임금지 이후로는가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집에서 샤워할때 밁느 있습니다

  • 그냥 때미는 것보다 세신 때밀이한테 때 밀어 달라고 하는 게 좋을 수도 있고 세신으로 때밀이한테 밀어달라고 하는 게 더 편리할 수가 있습니다.

  • 저는 피부가 정말 건조한편인데요~

    모공각화증이 있어 가벼운스크럽으로 일주일에 한번만하구요~한달에 한번정도 목욕탕가서 때를밉니다.

    한국사람이라 그런지 안밀면 허하드라구요ㅠ

    대신 보습을 많이해주려고합니다.

    로션+오일 같이발라요~

  • 샤워 자주하는데 깨끗한가 목욕탕에서는 때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찬물에서 수영하고 사우나하고, 뜨거운물 가고 반복하며 쉬고 옵니다. 

  • 겨울되면 생각나서.. 겨울에 특히 자주가는것같아요. 2주에 1번이나 3주에 1번정도.. 여름에는 1달에1번정도 가는것같아요

  • 보통 여름 제외하고 나머지 계절에 자주가는데요

    집에 욕조가 없어서 그런것도 있고 목욕탕에 가면 더 때가 잘 불려져서 주기적으로 가요~

    끝나고 찜질방에서 시간보내다 오면 그렇게 천국일수가 없더라구요~!

  • 저도 어렸을 때에는 엄마따라서 1주일에 한 번씩은 목욕탕에 가곤 했는데 성인이 된 뒤로는 1달이나 2달에 한 번 정도 가는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샤워를 매일 하는 문화가 생긴 뒤로 목욕탕을 덜 가게 된 듯 합니다.

  • 전 친정가면 목욕탕가자고해서 그때말고는 안가요

    집에서 샤워자주하면 깨끗해지니 목욕탕안가게되는것같아요

    혼자라도가고싶어도 목욕비도만만치않아 그것때문에도 안가기도하고 아이가있으니 못가고 같은성별이면 목욕탕가서 물놀이도하고 씻고 오면 좋은데 성별이다르다보니 목욕탕도 같이못들어가구 36개월지나면 못들어가니 집에서 때비누나 때바디워시로 매일씻고있네요

    남편도 매일씻고 지인과 목욕탕가니 탕에서있다가 때뺏길려니 안나온다더라구요

    매일 샤워해서 깨끗이씻으면 목욕탕 덜가는것같아요

  • 저는 2주에 한번씩은 다녀옵니다 팔과 다리에 허였게 올라와서 더러워 보여서요 피부가 뱀피부 같아 관리안하면 다니지 못해요...

  • 보통 한달에 한번 떼 밀어요. 매일 밀면 좀 그래서요. 사실 떼를 매일 밀면 떼도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밉니다. 시원하더라고요.

  • 저도 목욕탕에서 때를 밀어본지가 오래된것 같아요

    그래도 버디스크럽으로 일주일에 한두번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야 좀 피부가 부드러워지드라구요

  • 우와 다들 많이 가신다 전 한번도 안 가봤거든요!! 혹시 여탕 어떻게 생겼어요??나중에 가보고 싶은데 재밌어요??아니면 조용한 분위긴가?

  • 너무 피부예민하거나 건조하거나 한게아니면 2주~1달에한번 가시면될거같아요!

    저는 목욕탕의 그 뜨거운 습기가득찬곳에 있다 나오면 저혈얍이라 그런지 어지러워서 그냥 집에서 다해요!

  • 저는 가끔 몸이 찌뿌둥해질때 공용목욕탕에 가서 뜨거운 탕에 몸을 불리고 때밀이로 몸을 밀면 몸이 개운하고 시원해지는 느낌이 좋더라구요

  • 예전에야 뜨거운물안나오는집이 많아서 목욕탕 가서 때를 밀었지요 요즘은. 매일 샤워를 2번씩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바디용품도 질이좋아져서 굳이 목욕탕가서 때밀필요가 있을까요

  • 목욕탕을 가기는 하는데 때를 밀거나 하지는 않게 더ㅣ더라구요. 요즘은 그냥 사우나 정도를 즐기기만하고 온탕에 몸을 담그고 근육들만 풀어주고 오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요

  • 저는 최근 거의 몇년동안 목욕탕을 안 갔지만 옛날에 목욕탕 갔을때 딱히 때를 밀거나 하지는 안았네요 그리고 딱히 때를 미는거를 좋아하지는 안는 거 같네요

  • 저는 2년째 목욕탕에 가는 적이 있었어요. 집에 욕조가 있어서 목욕도 가능했지요. 바디워시도 있고, 샴푸도 있고 얼마나 좋습니까

  • 피부가 민감한사람은 과하게 문지르면

    진물이 흘러요. 가볍게 때비누 사용해서

    터치하는 방식으로 시원함을 느껴요.

    아주 깔끔 합니다.

  • 저도 어릴때나 목욕탕갓는데 성인되고나서는 잘안가게되네요. .

    집에서 때를 미네요 ㅎㅎㅎㅎ

    집에서 때밀어보세요.......

  • 코로나전에는. 그래도. 목욕탕에. 자주갔는데. 코로나이후에는. 이제. 안가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샤워할때도. 때를. 잘안밀게 되더라구요

  • 저는 사우나는 3주에 한번정도 가능것 같아요 그리고 집에서 이태리 때밀이로 이틀에 한번씩 꼭 해요 생각보다 삼일에 한번씩 하게되면 때가 많이 나오는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전 자주 미는거같아요

  • 저도 어릴때는 엄마랑 같이 가서 때를 밀었는데 결혼후부턴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매일 샤워하긴 해서 더럽다 느껴지진 않지만

    간혹 때를 밀면 그렇게 좋을수가 없어요

    뽀득뽀득 개운한 그 느낌♡

    그래서 가끔 기분전환하러 때 밀러 가곤 합니다

  • 아무래도 목욕탕은 잘 안가게되요 여러가지로 불편하기도 하고.. 집에서 매일 씻으니까 일주일에 한번정도 때를 밀고있어요...

  • 목욕탕 마지막 갔던때가 언제인지 가물가물 합니다.

    찜질방은 가는데 때미는 목욕은 안하고 있습니다.

    매일 샤워하면서 주1회 스크럽하니 때 안나옵니다.

  • 매일 퇴근후에 샤워를 해서 목욕탕 갔다 온게 기억이 없네요. 별다른 생각이 없어서.이번주말에 한번 가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 목욕탕가서 물에 푹 담그고 때을밀어야 개운하고 피로도 풀린것 같아요.

    전 이주에 한번은 다녀와요.

    여름엔 한달에 한번가구요..

  • 저는 2주에 한 번은 세신사에게 꼭 때를 밀고 있습니다. 등쪽은 아무래도 샤워 목욕으로 잘 안되다보니 시원하게 밀고나면 기분까지 좋아져서 꼭 다녀오곤 합니다.

  • 저는 보름에 한번 정도 대중목욕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온탕에 몸을 담그면 근육이 이완되고 피로가 풀리면서 스트레스까지 해소되는 것이 느껴집니다 또한 매일 샤워를 하고 있지만 때가 쌓이는 것은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밀린 때도 좀 밀고 나면은 정말 몸이 개운해집니다

  • 저는 돈을들여 때를미는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때를 미는게 좋은것도 아닌듯합니다. 샤워타올로 가볍게 밀어도 충분하니 돈들여 밀지 마세요

  • 저요 

    세신 한달에 한번 씨게 밀어줘요

    뭐 남들은 좋네 안좋네 해도

    걍 시원해요

    내만족 ㅠㅠ 비싸지만 값어치해요 !! 

    이거도 중독이에여 😭

  • 저는 세달에 한번 정도 가족들과 다같이 갑니다.

    주변에서는 자주 가는게 좋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은 몇달에 한 번 정도 가도 된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다른거 같아요

  • 저는 먼가 고된일을 끝내면 찜질방을 가요

    딱 땀을 쫙빼고 목욕하고 나오면

    진짜 완전 다시 살아난 기분이고 피로도 싹 가셔서

    아 근데 목욕탕을 안간다고 더러운건 아니죠!

    목욕탕 갈 여유가 없으면

    집에서 샤워도 하고 때도 밀지 않나요..? 

  • 저희 부모님은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가시더라고요 개개인 피부 체질에 따라 자주가는 게 좋은 사람도 있고 자주가는 게 안 좋은 사람도 있고 그런데 저는1~ 2주에 한 번?이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 저는 가족들과 찜방 가는걸 좋아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긴해요. 근데 못갈때에는 스크럽을 이용해 하기도 허구요,그래도 때밀고나면 개운해요

  • 저는 남에게 제 몸 보여주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목욕탕은 진짜 잘 안가고 집에서 주기적으로 2주에 1번씩 하고있어요!

    근데 요즘은 여름이라서 그런지 1주에 한번 할때도 있네요!

  • 전 고혈압 때문에 탕에는 못가서 집에서 뜨거운 물로 욕조에 담그고 때를 밉니다.

    한달에 한번이나 샤워를 자주하는지라 목욕은 자주 안하는 편이라 두달에 한번도 합니다.

  • 주변에 목욕탕도 다 없어진데다가 샤워문화가 발달하여 집에서 거의 하루에 몇번이건 샤워를 하다보니 목욕탕을 갈 일이 아예 없습니다.

  • 사람마다 다 다르죠

    지금은 예전과 달라 굳이 때를 밀러 목욕탕은 안가는거 같아요

    예전에 씻을 공간이 없고 샤워 할수 있는 여건이 안되서 목욕탕을 많이 찾았지 지금은 별루 안 찾게 되네요

    탕에 피부병 있는 사람 왔다갔다 하면 옮을수도 있고

  • 그냥 때를 밀러가는것보다는 이제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끼게되서 종종 찾는것 같습니다. 머랄까 힐링인것이죠 머 때밀어서 머하게요 ㅎ

  • 저는 목욕탕은 자주 안 가고 집에서 샤워하면서 가끔 때밀이 타월로 관리하는 정도예요. 사실 때는 대부분 각질이라 너무 자주 밀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목욕탕에서 뜨거운 물에 몸 담그고 나면 확실히 개운한 느낌은 있는 것 같습니다.

  • 어릴적엔 목욕탕도 많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목욕하고 목욕탕에 들어가 실컷 때불리고 나와서 이태리 타올로 빨개지도록 벅벅 때를 밀던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목욕탕도 많이 없어지고 이제는 가끔 온천에가서 때미는 정도~~

    요즘은 집에서 하루나 이틀에 한번씩 샤워를 해요.

  • 목욕탕에서 때를 밀 때는 스스로 미는 것도 괜찮고 때를 미는 기계에 가서 등을 대고 미는 일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덜 귀찮고 냄새도 덜 나죠.

  • 전 어렸을때는 주기적으로 갔는데 성인되고나서는 목욕탕에 잘 안가게되더라구요

    매일매일 씻기도 하고, 필요한 경우 집에서 목욕을 해서 그런지 때가 그렇게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 목욕탕 돈 내는게 좀 그래서 ㅠㅠㅠ 저도 목욕탕은 안가고 집에서 해결합니다

    스크럽 제품들이랑 혼자서 때밀기 좋은 제품들 주로 집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 어릴때 가보고 안간거 같아요

    굳이 때를 밀어야할 이유가없어서요

    시원해서 일주일에 한븬씩 밀긴했지만

    피부에 오히려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제가알기로 때미는 나라는 전세계에 두곳뿐이라고 하더라구요

  • 목욕탕가서 때미는건 당연한거 아닌기? 매일 사우나 가는 사람이야 때 밀 필요 자체가 없지만 보룸이나 일주일 한달마다 가는 사람은 시원하게 때미는게 젛지 않나? 나만 그렇게 생각함?

  • 탕목욕하려고 주2회 목욕탕 이용합니다. 출근 전 새벽시간이용하니 탕물이 깨끗하고, 한달에 한번 세신받으니 딱 좋더라구요. 작은 동네 목욕탕의 경우 월쿠폰 끊으면 할인도 해주니 가격측면에서도 좋다 느껴요.

  • 코로나 이후로는 가본적이 없는고 같아요 예전엔 동네 목욕탕도 많았던거 같은데 요즘은 잘 보이지 않아요 때수건도 고밀도 소재 부드러운 때지우개로 바뀌는 추세여서 그런지 목욕탕을 찾는 일이 적어지는듯 합니다

  • 저는 굳이 때를 밀려고 가진않습니다.

    거즘 가는이유가 정말 가끔 때를 밀기도 하지만

    대부분 사우나나 탕에 들어갈때 기분이 좋아서 갑니다

  • 13살때부터 20살까지 매주 목욕탕 가서 세신했습니다 

    나이 들면서 점점 안 가게 되더라구요 

    일본 가면 무조건 목욕탕 있는 호텔에서 숙박할 정도로 

    지금도 목욕탕을 좋아합니다만.. 

    한국에서는 목욕탕을 이상하게 잘 안 가게 돼요

    때 미는 대신에 때르메스 때장갑 끼고 매일 목욕합니다

  • 어릴때는 자주 갔던 것 같은데, 요즘은 때는 집에서 밀고, 가끔 찜질방갈때만 겸사겸사 목욕탕 같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주변에 가까운 목욕탕도 찾기 힘들구요

  • 전 어릴땐 일주에 한번은 꼭 갔었는데 피부발진을 달고 살았었어요

    목욕탕 가지 않고 때를 안 밀기 시작하고 나서 피부질환이 확 사라졌었습니다

  • 요즘은 동네 목욕탕도 많이 없어지고 집집마다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목욕탕 갈일이 없네요 가끔 지방출장갈때나 찜질방 가면 모를까 비중이 많이 떨어지죠

  • 저는 예전에는 2주에 한번씩 갔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안가게되어서 지금까지 목욕탕 잘 안가고있어요 ㅠㅠ 그대신 집에서 스크럽제로 바디스크럽 해주면서 관리하고 있긴한데 때미는 것만 못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가끔씩 그냥 집 욕조에 물받아서 때 밀어주곤 해요 ~

  • 저는 일주일 한번 갑니다

    때를 밀어야 피부가 깨끗해지는

    느낌이 들어서요

    적당히 밀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피부도 좋아지구요^^

  • 저도 좀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서

    바디 스크럽 같은걸로 집에서 하지

    아예 그렇게 가서 밀고 그러지는 않고 있는데

    집에서 해도 충분하던데요?

  • 시대가 바뀌면서

    샤워 문화가 발달해서

    예전처럼 때는 많이 없지요

    그리고 각종 세제가 많이

    개선 품질이 좋아져서

    굳이 대중탕에서 많이 밀지들

    않더라구요

  • 저는 뚱뚱해서 대중탕 가면 사람들 시선을 받는편이라 대중탕이 불편해

    코로나 이후로 안 가게 되었습니다

    때미는거도 습관 같은거지 필링만 해도 충분한거 같아요

  • 주 1회 가고 있어요!

    여름에는 때까지 밀고.. 겨울에는 순한 스크럽 제품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매일 1~2회 씻으니까 굳이 갈 필요는

  • 예전에는 대중탕에 가면 누구하나 빠질것없이 전부 앉아서 때를 밀었는데 요즘은 찾아보기 힘들만큼 때를 미는 사람이 없는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아주 가끔 때를 미는것 같습니다.

  • 거품수건으로

    두번 정도 씻어내요

    그러면

    피부에서 뽀드득 소리가 나요.

    깨끗하게 목욕이 되더라고요

    세신사분께

    때를 미는 것은 일년에 한번 정도해요.

    때 미는 비용도 저에겐

    부담이 많이되고

    일년에 한번 정도면 좋더라고요

    저는 그렇게 한답니다.

    저는 50대 후반 남성이랍니다

  • 목욕탕 ♨️ ♨️ ♨️ ♨️ 에서 때 를 밀면 몸이 😂 좋아요 💦 물속에서 운동을 할 수도 있고 건강 을 잘 지켜야 합니다 선생님 사장님.

  • 예전에는 집에서 때밀기가 힘든 환경이라 거의 매주 공중탕 이용하다가 환경이 바뀌면서,

    주로 집에서 거의 매일 샤워하다보니 굳이 때를 밀어야하나 싶네요.

    피부에도 자주 때미는게 좋지않다고하고.

  • 주 1회 정도는 방문합니다

    혈행개선에도 도움이되고 샤워정도로는

    만족하지 못해서요 세신조차도 마사지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즐

  • 저는 안 가고 집에서 밀어요. 누가 제 몸을 보는 것도 싫고 다른 사람들과 같은 물을 쓰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목욕탕 수영장 둘 다 주기적으로 가진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피부가 약해서 때를 자주 밀지 않습니다. 피부과에서도 과하게 때를 밀지 말고 그냥 바디워시로 잘 씻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 저는 주마다 세신을 해요

    만약에 안 밀면 기분이 찝찝하다고 할까 그련기분이 싫어서 주1회는 밀고 있는것 같아요

    파이팅 하세요 파이팅

  • 어렸을 때는 목욕탕 가면 무조건 때 밀었는데 커서는 목욕탕을 잘 가지를 않아요 가끔 목욕탕에서 가도 때 밀지를 않아요. 

    샤워만 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 매일 샤워하지만 주 1회 정도는 때를 밀어야 개운하더라고요 어릴때 습관같기도 하고. 그런데 그런 습관이 없는 사람은 때를 안밀어도 아무렇지 않더군요

  • 안밀어도 괜찮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세신 한 번 받아보니까 그 느낌을 또 느끼고 싶어서 주기적으로 받아요 ㅎㅎㅎ 너무 개운하고.. 시원하고 좋아요..!!

  • 저는 일주일에 한번 목욕탕에서 때를 밉니다. 때를 밀고나면 개운하고 뽀송뽀송해서 너무 좋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때를 미는것도 중독성이 있습니다.

  • 과거에는 목요탕에서 많이 밀었는데 밀고 난 후에는 때민 후에는 피부가 벌거면서 ㅇ파서 지금은 목욕를 해도 밀지는 않아요. 그냥 비누 거품내는 샤워 수건으로 잠시 문데고 탕에 들어갔다가 마무리하고 나옵니다

  • 어릴 때 주 1회 못해도 2주에 한 번은 갔는데 크면서는 거의 안 갔어요. 요즘 다시 목욕탕 가기 시작했는데 주 1회 넘어가면 또 가고 싶더라구요.. ㅎ

  • 목욕탕에 가는 것도 가뭄에 콩 나듯 하네요.

    예전에는 1~2주에 한번씩 동네 목욕탕에서

    이태리 타올로 때를 밀고 하였는 데

    지금은 집에서 샤워하고 간단히 타올질을

    하고 있습니다.

  • 어릴 땐 엄마손 붙들고 목욕탕을 일주일에 1번은 가서

    때도 밀고 바나나우유도 시먹고 한 추억이 있는데

    성인이 되고 난 이후에는...

    목욕탕을 안가게 돼요.

    대중목욕탕이라 위생적인 부분도 신경쓰이고

    집애서 목욕하거나 이따금씩 찜질방을 가게되거나 워터파크.놀러갓을 때

    그럴때만 대중목욕탕을 이용하게 되네요.

  • 목욕탕가서 주기적으로 때를 밀고 쉼을 가지곤 싶지만,

    목욕탕 가는 시간을 만들지 않는다면 시간 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 주기적으로 가는 것보다 가끔 친구들이랑 같이 놀러 가보는건 어때요?

  • 저늗 목욕탕에 가본 적이 없는 1인입니다.

    허지만 집에서 샤워는 매일 허지요.

    그러지 않으면 몸에서 나는 땀내를 감당하기 어려워서요.ㅎㅎ

  • 저도 어릴때 부모님으로부터 때 밀어야한다해서 주 1회 밀었는데 성인되고는 밀다가 안 민지 5년 됐어요! 크면서 때 밀면 피부에 안 좋다고 많이 들었어요 다른 나라들은 때 안 민다 하더라구요 때 안 밀어도 매일 샤워하면 상관없어요

  • 어릴때는 자주갔는데 성인이 되고나니 혼자가기에는 부담이 많이되고 잘안가게 되더라구요 요즘에는 가끔 찜질방에서 찜질만하고 씻고 나오는데 그게 차라리 더 좋은거같아요 ㅎㅎ

  • 한달에 한번정도 가는게 좋은거 같아요

    너무 자주가서 때를 밀면 확실히 피부가 건조하고 말라가는거 같아요.

    전 한달에 한번가 쌔신으로 몸을 맡깁니다~

  • 한달에 한번씩은 꼭 목욕탕 가서 세신 받습니다

    그래야 개운해요

    뜨거운 물은 싫어해서

    온탕도 안들어가고 미지근한 마사지 탕에서 몸 불리고 센신 받아요

  • 저는 어쩌다 명절때 가족끼리 가요 평소엔 스크럽워시로 관리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계속 밀지 않아도 괜찮은것 같아요 질문자님도 나름의 관리법을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때 미는것이 귀찮다면 다른 방법도 많은것 같아요 :)

  • 거의 한달에 두번은 갑니다 가기전에는 일부러 운동을 하고 갈 때도 있고 아님 주말 같은 경우 저녁에 가서 씻고 집에서 시원하게 캔맥주 한잔 마시고 마무리 합니다

  • 어릴때는 주에 한번은 꼭 갔는데 성인이되니 년에 6번가기도 심들어요ㅜㅜ 참 그쪽보자 제가 더 게으른 거 아닌가요?제친구는 년에 두번가던데 제가 47입니다 ㅜㅜ

  • 저도 어릴 때는 목욕탕에 자주갔었는데요

    나이가 드니 집에서 매일 샤워하고

    한 번씩 욕조에 들어가서 반신욕하니

    굳이 목욕탕가서 돈 써야 하나싶구요

    나이가 드니 시선도 신경 쓰이더라구요

  • 요즘은 잘 안가더라고요 근처에 괜찮은 찜질방 있었는데

    없어진 후로 안가네요

    우리 남편은 꼭 가면 때밀이도 하던데 고객하나 잃은거죠

  • 저도 어릴 때는 부모님 가르침에 따라 때를 밀었는데 어느 시점부터 게을러서라기 보다는 때를 미는 게 피부에 안좋다고 들어서 안밀고 있어요.

  • 저는 한달에 한번 가족들이랑 목욕탕가서 때밀어요~~

    어릴때부터 자주 그렇게 해와서 이제는 그냥 일상이 되버렸어요

    그래도 때밀면 개운하지 않나요?

  • 나는 일요일 에 늘 사우나을 간다............................................

  • 때미는 건 피부에 안 좋아요

    목욕탕에는 1년에 두세번 가고

    때밀기는 의식적으로 안 하려고 합니다.

    2020년도 들어서 한 번 정도 했으려나요...

  • 저도 예전엔 일주일에 한번씩은 갓는데 요즘엔 시설도조은데도 별로없고.. 세신가격도 너무오르고.. 그래서 집에서 스크럽정도하는데 그래도 등이 문제네요 ㅋㅋㅋㅋㅋ

    목욕탕은 조은데 요즘은 찾아가야하고 괜찬은곳가야하고..

    잘못가면 관리안된곳도많구오ㅠㅠ

  • 어렸을때부터 다니다버릇해서 그런가

    한달에한번은 가서 때를 밀어야 개운하더라구요 

    피부엔 안좋다곤 하는데 시원하게

    밀고 나와서 아아한잔 먹으면 그렇게 개운할수가없네요 ㅎ

  • 어릴 때는 주기적으로 갔었는데 티비 방송에서인가? 때미는게 좋은 습관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만 밀고있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그 방송 시청 후로는 다신 안밀고 있습니다 대신 한 번씩 스크럽으로 살살 문질러주는 정도만 하고있어요

  • 예전엔 밀었는데 피부과의사쌤이 밀지말라하더라구요

    피부에 별로 좋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

    그뒤론 잘안밀게 됐어요

    몇년에 한번?

  • 목욕탕가서 한달에 1번

    뜨거운탕에 들어가

    몸을 뿔린후

    세신사 에게 세신을 받으면

    몸이 개운하고

    평일을 힘차게 살아갈수있습니다!

  • 저는. 가슴이. 켜서. 부끄러워서. 잘안갑니다

    어쩌다한번. 정도. 갔지. 거의. 안간다고. 보면. 됩니다 ㅠㅠ

    부끄럽고. 사람들이. 저만. 보는거. 같고 해서. ㅠㅠ

    지인들이. 가자고. 하면. 안간다. 합니다

  • 성인되서는 가는게 쉽지않아요

    때는 집에서 밀어도 안나오고 뜨끈한 물에 푹 담궈서 밀어야 좋은데 그래도 시간내면 가족끼리 다녀올려구요

  • 저듀 예전엔 한달에한번은갔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진짜 안가는거같아요

    서회적뷴위기도 그렇게되구

    이제는 같은탕에 들어가기가 이상한...?

    그냥 집에서 소소하게 밀오요

  • 저는 두 달에 한번은 방문해서 미는 것 같습니더 그래야 개운한 느낌도 들고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자주 가면 좀 그렇고 이 정도가 딱인듯해요

  • 저도 작성자분과 동일하게 아주 옛날 어릴적 아버지랑 간 기억말고는 없습니다 .. ㅋㅋㅋ

    그 후 살다보니 딱히 때미는게 필요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더 안찾게 되고 안가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가고 싶다는 생각은 없고 기회되면 경험삼아? 라고 생각중입니다.

    바디워시 바디스크럽 비누 등으로 매일 씻으니까 때 안밀어서 더럽다 이런것도 없는거 같아용

  • 근데 때는 너무 자주 밀면 안좋을거에요

    적어도 달에 많이는 아니고 3번? 5번 정도? 일거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제가 귀찮아서도 있는데 3번 정도??

  • 어렸을 때는 저도 목욕탕가서 때를 자주 밀었는데 요즘은 잘 안가게 되네요.

    그래도 주기적으로 때를 미는데 전반기 1번, 후반기 1번 이렇게 1년에 2번 밉니다.

  • 저는 집에서 한달에2번정도 때밀어요 여름이라 땀이나고 더워서, 때가많이나올시기라

    2번은하죠, 평소에는 한달1번했죵, 두번정도해야겠더라구요 그래야 깨끗하고 간질간질 안거려요 !!

  • 저는 한달에 한번가서 하는 것 같아요 땀을 빼고 나서 밀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 아니면 2주에 한 번 가는것 같아요 땀도 빼고요

  • 그래도 저는 3개월 주기로 목욕탕에 가서 혼자서라도 때를 밀고 옵니다. 뭔가 이 주기로 밀면 때도 많이 나오고 확실히 목욕탕에 가서 때를 미는게 시원하고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