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13
아몬드에 풍부한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평소 다이어트하면서 배고플 때 아몬드를 조금씩 먹곤 하는데 아몬드에 풍부한 영양소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아몬드를 섭취시 어떤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물론 오메가3,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E와 섬유질이 많고
철분과 캄슘이 풍부해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다이어트 및 혈관, 치아, 당뇨, 뇌건강을 비롯하여 항암효과까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반컵 정도가 적당하고 너무 많이 먹으면 석회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몬드는 매우 영양가가 높은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단백질의 좋은 원천입니다. 아몬드 1/4컵(28g) 당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산인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다양한 미네랄인 마그네슘, 인, 칼륨, 철분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아몬드는 비타민 E, 비타민 B2, 칼슘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지방 함량이 높아 과다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