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남
야채수를 하루에 한포(130ml)씩 마시는데 건강에 효과가있나요?
하루에 3포마시라고 되어있는데 금전적 사정 및 돌아서면 3포먹는것도 일인데 한포만 먹어도 안먹는거보다는 건강에 도움된다고 보면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 사실상 야채수 가공품은 대부분 열처리가 되어서 많은 유효 성분들이 제거된 상태랍니다.
그리고 그 함량도 낮아요.... 효과는 미미할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1포(130ml)라도 야채수를 마시면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일부 보충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1포라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다만,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므로, 야채수만으로 모든 영양을 보충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한포만 마셔도 안 먹는 것보단 도움이 됩니다. 야채수는 보통 채소에서 나온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수분 보충, 약간의 비타민, 미네랄 공급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야채를 직접 먹는 것만큼 영양이 풍부하진 않습니다.
가능하면 채소, 과일도 같이 먹고 야채수는 보조용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야채수는 채소에서 우러나온 성분을 간편히 드실 수 있어서 항산화 성분, 미네랄, 식물성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 하루 권장량이 3포라 하도라도 생활 여건상 1포만 드셔도 효과가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양이 적긴하니 영양 보충 효과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이겠죠.
• 큰 건강 개선보다는 부족한 채소를 보완하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평소에도 식사에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틈틈히 섭취하시는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