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STONER
삶은 계란을 냉장고에 넣어뒀는데요?
계란에는 살모넬라균?이 있다고 들어서요 삶은 계란을 냉장고에 방치해뒀는데 다른 음식물은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삶은계란을 담아둔 플라스틱 통을 일반 세제로 설거지 하면 균이 사라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계란을 냉장 보관했다면 다른 음식에 크게 위험을 주진 않는답니다.
플라스틱 통은 일반 세제로 세척하면 살모넬라균도 제거되니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보통 삶은 계란은 이미 겉껍질에 살모넬라균이 사멸된 상태입니다. 뜨거운물에 거쳤기 때문입니다.
<삶은 계란 자체>
• 완전히 익혀 노른자까지 단단하면 살모넬라는 대부분 사멸됩니다. 냉장(4~5도 이하) 보관 시 껍질 유무와 관계없이 보통 7일 이내 섭취하시면 된답니다. 만약 냄새나 깠을때 점액질이 나오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음식 오염>
• 계란 껍데기가 더러웠거나 껍질이 깨져서 내용물이 새었을 때만 교차오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새지 않았다면 다른 음식은 대체로 안전합니다. 냉장고 선반은 물티슈로 닦으시거나 가정용 희석락스로 닦고 말리시면 됩니다.
<플라스틱 통 세척>
• 일반 주방세제와 뜨거운물로 세척하시면 충분합니다. 더 철저히 하시려면 세척 후 희석 알코올이나 희석락스를 뿌려두었다가 1분정도 둔 다음 헹구고 자외선 건조하시면 됩니다. 뚜껑, 실리콘 패킹이 있다면 모두 똑같이 분리 세척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