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본인 입에서 나는 입냄새는 자신이 잘 느끼지
본인입에서 나는 입냄새는 자신이 잘느끼지 못하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식사를 마치고 양치까지 했는데 입에서나는
마늘향이 코를 찌르는 왜 본인은 모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본인이 자신의 입냄새를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후각적응 때문입니다.
같은 냄새를 계속 맡으면 뇌가 익숙해져 감지하지 못하며 입에서 나오는 냄새은 바로 퍼져 코로 잘 등어오지 않으며 위나 혈액을 통해 올라오는 냄새는 더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마늘 냄새가 지속되는 이유은 마늘의 황화합물이 혈액을 통해 배출되면서 숨과 땀에서 계속 퍼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