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8
가지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소 가지요리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요. 가지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요? 가지를 나물처럼 무쳐서먹는데 밥에 넣고 먹으면 영양에 더좋은지도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6.08
안녕하세요.
가지는 저칼로리이며,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물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지를 나물처럼 무친 후 밥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기름이나 소금 사용은 지양해야 하며, 다양한 채소와 조화롭게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심장 기능을 강화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가지는 열량이 낮고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체중 감량을 할 때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가지에는 철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단백질 대사를 돕는 체내 적혈구 생성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 빈혈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몸 구석구석에 산소를 운반하여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가지에는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가지는 영양소가 많은 좋은 야채입니다.
가지가 가진 대표적인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C: 가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체계 강화, 콜라겐 생산 촉진, 철의 흡수 증진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K: 가지는 비타민 K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K는 혈액응고에 필요한 단백질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하며, 뼈건강에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6: 가지는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참여하여 에너지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폴리페놀류: 가지에는 폴리페놀류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류는 강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장 질환 및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륨: 가지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신경 기능 및 근육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가지에는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뼈 건강, 심장 건강, 근육 기능 및 신경 전달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물론, 가지는 이 외에도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영양성분들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지를 밥에 넣어 먹는 것도 무쳐먹는 만큼이나 좋은 섭취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지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물론 단백질 비타민 C 엽산 비타민 K 칼륨 망간 등이 있으며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