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JP모건 비트코인 17만弗 상승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세심한황조롱이89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되는 식재료나 음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 살이 많이 쪄서 식단을 조절해서 체지방을 줄이려고 하는데요.
문득 궁금한데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되는 식재료나 음식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음식 및 영양소
1.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및 채소
섬유질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며, 소화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섬유질의 우수한 공급원이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
단백질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단백질원으로는 닭고기, 생선, 콩, 렌즈콩,두부가 있습니다.
3. 복합 탄수화물
복합 탄수화물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속적인 에너지원을 제공합니다. 현미, 귀리, 퀴노아, 고구마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길게 지속됩니다.
4.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과 같은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지방은 신진 대사를 개선하고 체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수분
물은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오메가3
연어, 고등어, 아마씨 등에 풍부하며 염증을 줄이고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7. 비타민D
달걀, 강화 우유, 햇빛에 노출되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지방 축적을 줄입니다.
8. 칼슘
유제품, 강화 곡물,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 풍부하며 지방 세포의 분해를 촉진합니다.
8. 녹차 카테킨
카테킨은 녹차에 풍부하며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이려면 이러한 음식과 영양소를 포함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식단 변경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을 결합하면 탄탄하고 건강한 체격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