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노동을향하여
건강 관리를 위해서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을까요/
건강 관리를 위해서 무조건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소위 말하는 기름기가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 알고 싶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에 악영향을 미치고
열량을 과도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다량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과량의 에너지 공급으로 비만이 유도되기도 합니다.
다만, 깨끗한 기름, 식물성 기름 중에는 섭취해도 좋은 것이 있습니다.
탕수육, 치킨 등...또 업체에서 오랫동안 사용한 기름은 좋지 않습니다.(산패 등) 이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올리브기름, 견과류(일부 기름 포함) 등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괜찮습니다. 다만, 이것도 한번 정도는 괜찮으나 여러번 쓰면 좋지 않습니다.
고체 기름은 포화지방이 많고, 특히 식물성 기름을 고체로 전환한 마가린 등은 제조 과정에서 트렌스 지방이 생성되기에 좋지 않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1명 평가
• 기름진 음식을 무조건 섭취 제한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으나, 적절한 양과 종류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된 건강한 지름을 선택하는 것이 체중 조절과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기름기 그러니 지방도 우리 건강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거나 트랜스지방 등을 피하는건 좋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