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김멍뭉

김멍뭉

채택률 높음

56세 엄마의 십이지장앙 건강음식이랑음식

56세 엄마가 십이지장 암 수술 하신지 23일 됫는데요

혹시 이사진에 있는 한우 다진고기,맛두부,순두부,

김,오징어구이 드셔도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어머님의 십이지장암 수술 후 23일째시라면 소화 기능이 점차 회복되는 중요한 시기라서, 말씀하신 음식들은 조리 방식에 조금만 신경 써주시면 모두 건강하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우선 단백질이 풍성한 한우 다진고기와 부드러운 순두부, 맛두부는 수술 후 상처 회복과 기력 보충에 더없이 우수한 최고의 건강식입니다.

    기름기를 잘 제거해주시어 자극적이지 않게 조리해주시면 아주 편안하게 소화하실 수 있겠습니다. 김도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성해서 길기지 않게 잘게 부숴서 밥에 곁들여서 소량씩 드시는 것은 괜찮답니다.

    그러나 오징어구이는 그냥 드시면 다소 질겨서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어서, 바짝 구운 형태보다는 아주 잘게 다지시거나 부드럽게 쪄서 죽에 넣어 꼭꼭 씹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어머님의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한 번에 많이 드시기보다 조금씩 자주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잘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1.6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