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06
운동하기 전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운동을 하기 전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그런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공복에 하려니 너무 힘이 없네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품·영양·식단 전문가 최원명 입니다 :D
운동 전에는 섭취하기 좋은 영양소은 단백질+탄수화물+좋은 지방+미량 미네랄이 조화로운 식품인데요.
1. 오트밀
2.바나나
3.사과
4. 저는 그릭요거트+단백질 시리얼 << 요렇게 먹고 운동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 더 궁금하신 내용을 질문하시면 자세히 연구
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근력 운동인 무산소 운동이라고 가정하고 답변 드리자면, 운동을 하기 전에는 가벼운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견과류, 저지방 혹은 무지방 요거트 등이 무산소 운동 전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음식으로 좋은 선택지이며, 소화가 쉽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몸을 충분히 영양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운동하기 전에는 탄수화물을 섭취 하는 것이 제일 일반적입니다. 그래야 더 많은 운동을 할 수 있고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보다
탄수화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고단백 저지방 식품: 운동 전에 단백질 섭취는 근육 회복과 성장을 돕습니다. 닭 가슴살, 계란, 그리고 토피(두부)와 같은 식품은 좋은 선택입니다.
2. 고섬유 탄수화물: 운동 전에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고구마, 옥수수, 귀리와 같은 곡물과 과일은 탄수화물의 좋은 원천입니다.
3. 과일과 채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과 채소는 체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사과, 스피나치와 같은 식품들을 고려해 보세요.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과 같은 견과류는 운동 전에 에너지를 제공하고,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5. 효과적인 수분 섭취: 운동하기 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물론, 체중 운동 전에 전기해수화질을 함유한 음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