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력한여새275
무화과와 밤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나요?
요즘 살을 조금 빼려고 합니다. 살을 빼려고 할때 다이어트식으로 무화과나 밤이 좋다고 지인분이 그러시는데요.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무화과와 밤은 모두 건강에 좋은 과일과 견과류가 맞지만 다이어트 측면에서는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무화과는 100g 약 70kcal입니다. 보통 중간크기 하나가 50g이며 약 35kcal입니다. 당분은 있지만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과일중에서는 비교적으로 부담이 덜 됩니다.
그래서 무화과는 포만감을 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과일중에서 비교적 낮은 편이라서 간식으로는 적당합니다. 대신 당분이 있으니 과다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반면에 밤은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밤은 생밤기준 100g당 200kcal정도이며 한 알(20g)은 약 30~40kcal 입니다.
에너지 보충에는 좋지만 칼로리가 밀도대비 높아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소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는 적당량 섭취시 다이어트에 긍정적이나 밥은 간식보다는 운동 전후 에너지 보충용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화과나 밤을 적절히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도 있지만
당분 함량이 높은 식재료이기 때문에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무화과, 밤은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지만 당질, 칼로리도 높아요
적은 양을 간식으로 활용하면 도움을 줄수 있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