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탄수화물 섭취에 대해서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가요, 아니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더 좋나요 쉽게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는건 단기간에 체중이 줄기도 하지만 오래 유지하긴 어렵고 피로, 변비, 요요가 오기도 합니다.
오히려 통곡물, 고구마, 현미, 채소같은 복합탄수화물을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뇌, 근육은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이 꼭 필요하니 양을 줄이시되 질을 바꾸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순당인 빵, 과자, 음료는 피하시고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