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요란한황도코도
야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야식을 자주 먹으면 건강에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건강하게 야식을 먹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야식으로 먹어도 괜찮은 메뉴가 있다거나..이런걸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야식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몸 자체 및 소화에 굉장한 부담감을 줍니다.
특히, 야식은 완전 늦은 저녁에 먹는다는 특성상, 충분히 소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누워서 잘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야식도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굉장히 몸에 부담이 되고,
더 중요한 것은 취침하는 도중에 충분히 쉬어서 몸이 회복되어야하는데,
그 회복되는 에너지가 소화를 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굉장히 피곤합니다.
이러한 생활이 반복되면 건강에 안좋아집니다.
꼭 약식을 끊기 어려우시다면, 천천히 줄여나가세요.ㅠ
• 야식을 자주 먹으면 체중 증가, 소화 불량, 수면 질 저하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은 비만과 관련된 질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야식을 먹으려면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예를 들어, 그릭 요거트, 과일, 채소 스틱, 또는 삶은 계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야식은 적당한 양으로 제한하고, 가능한 한 저녁 식사와의 간격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식을 습관적으로 ㅅ버취한다면 소화기관이 쉴 시간이 없어 과부화 될 수 있으며
최대한 섭취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자기전 1-2시간저에 블루베리 등 과일, 삶은 계란 정도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