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과도한 당분이 어떻게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지방을 증가시키고 비만을 유발할까요?
안녕하세요
과도한 당분이 어떻게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지방을 증가시키고 비만을 유발할까요? 구체적인 대사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과도한 당분 섭취는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고, 이로 인해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세포로 이동시키고, 남는 당분은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저장 용량이 초과하면, 남은 당분은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지방으로 축적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지방세포가 증가하고, 체내 지방 저장이 늘어나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국, 지속적인 고당분 섭취는 인슐린 저항성을 초래하여 대사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몸에서는 영양성분은 서로 전환이 되요
그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다른데요
당도 탄수화물인데요
인 탄수화물이 분해가 되면서 지방으로 전환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