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전문가님
안녕하세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알고 계신 전문가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시금치, 감자와 같은 칼륨이 많은 음식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귀리, 현미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많아 혈압 조절에 유익합니다. 또한, 고등어, 연어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마늘, 견과류, 올리브 오일도 혈압 관리에 좋습니다. 가공식품이나 짠 음식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위주로 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은데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바나나 베리, 오렌지
통곡물, 현미 등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는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많은 식품인 아보카도와 바나나 등이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바나나: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 섬유질, 칼륨을 제공하여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딸기: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칼륨, 섬유질,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 채소와 과일: 특히 바나나, 시금치, 브로콜리.
- 통곡물: 현미, 오트밀.
- 저지방 유제품: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
- 등푸른 생선: 고등어, 연어.
- 견과류: 아몬드, 호두.
짠 음식 줄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