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09.08
아침을 먹지 않아도 괜찮은 건가요.
하루에 한 끼만 먹고 아침을 먹지 않고 저녁을 먹지 않고 점심만 먹는 하루를 보내도 건강상의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건강검진상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이렇게 식단을 하루 한 끼 먹는 식단으로 유지를 하는 것이 좋은 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건강검진상 문제가 없다고 해도,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단은 건강상의 몇 가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 : 하루에 한 끼만 먹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섬유질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어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체중 감소는 건강에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소화기 문제 :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위가 음식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의 소화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부족 :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로감, 집중력 저하, 졸음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이나 기초대사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본인의 몸에 이상이 없으시다면 그렇게 드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