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정한발발이176
식사량이 너무 적은 어르신 식단을 알고 싶어요
90세 노인이신데 입이 짧아 골고루 드시지를 않고 드시는 양도 엄청나게 작아서 늘 변비가 있으시고 기운도 없다고 하시네요 소화력은 좋으신데 걱정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르신 분들 같은 경우는 많이 드시질 못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적은양을 드시고
간식을 따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양이 많은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90세 노인의 경우 입맛이 없고 식사량이 적을 때, 소화력이 좋으시다면 소량의 고단백, 고열량 음식을 고려할 수 있으며 변비와 기운이 없는 증상이 있으므로 소화가 잘되고 영양이 풍부한 부드러운 음식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으로는 닭가슴살, 삶은 달걀, 두부, 요구르트, 견과류, 복숭아, 바나나, 사과 등의 부드러운 과일과 삶은 채소, 쌀, 귀리, 고구마, 호박 등의 곡류와 소고기, 양고기, 흰살생선, 변비 예방을 위해 물, 차, 미음, 스프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