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리고기나 장어처럼 양고기도 고지혈증에 무조건 나쁜 음식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양고기는 포화지방이 많아도 꺼리시지만, 사실 양고기의 지방의 상당부분은 올리브유의 주성분이기도 한 올레산같은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양고기에는 체지방 분해를 돕고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기여하는 L-카르니틴 성분이 다른 육류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지혈증 관리에서 진짜 경계해야할 부분은 고기 자체의 천연 지방보다, 고기를 드실 때 함께 곁들이는 정제탄수화물(밥, 면류)이나 당분이 많은 소스, 그리고 술입니다. 그러니 고지혈증이 있다해서 좋아하시는 양고기를 무조건 피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눈에 보이는 과도한 기름 부위만 살짝 떼어내시고, 신선한 야채와 함께 담백하게 구워 드신다면 오히려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되니 안심하고 맛있게 드셔도 괜찮습니다.
양고이 맛있고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