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같은 음식을 저녁에 먹으면 영양적으로?
같은 음식을 먹지만 늦은 시간에 먹으면 건강, 영양적으로 좋지 않은가요?? 이유가 궁금하며, 전문가님의 답변을 요청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녁을 늦게 먹는 것은 소화 과정이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어 소화기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이는 소화 불량, 위산 역류, 수면 질의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으며, 또한 식사 후에는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흐르면서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 있으며, 체중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생활 패턴과 식습관에 따라 늦은 저녁 식사가 더 편리하거나 적합한 경우도 있으며,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고, 식사 시간과 식단을 적절히 조절하여 개인의 건강을 챙기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늦은저녁시간에 먹게되면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체지방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으며
숙면에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음식을 저녁에 드시게 되면 여러가지 소화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소화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는 낮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