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한가로운오후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최근에 혈압측정을 했는데요
130정도 나오더라구요
근데 오늘 다시 혈압측정을 하니 165가 나오는겁니다;;;
10일 사이에 혈압이 확 높아졌더라구요;;
높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데 기여하며, 바나나, 시금치, 감자, 그리고 브로콜리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곡물은 식이섬유가 많아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고등어는 심혈관 건강에 이롭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마그네슘을 제공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지방 유제품의 경우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마늘의 경우에는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의 경우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식품 섭취가 도움 됩니다. 예로 바나나,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